로그인   |   회원가입   |   기부시스템  |  사이트맵
 후원가이드      후원문의      FAQ
나눔의 순간

나눔의 순간


  • 2019. 08. 【훈훈한 소식】농정원, 세종시무료급식소 밥드림에 양파 1200KG 전달
  • 2팀장
  • 작성일 : 2019-10-18 09:40:18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명식 원장과 직원들은 '양파,마늘 사랑캠페인' 일환으로 세종시 무료급식소 밥드림을 방문해 양파 1200Kg을 전달했다.농정원은 최근 양파, 마늘이 작황호조로 평년보다 생산량이 많다보니 소비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가격이 하락해 재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농식품부와 소속기관 및 유관기관 11만 농림가족들과 함께 양파, 마늘 소비촉진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



    양파·마늘 사랑 캠페인’은 재재농가들을 어려움을 함께하고자 기획한 사랑의 릴레이 캠페인
    - 재재농가들의 어려움 해결하고 어르신들에게는 건강한 식재료 전달할 수 있어 '일거양득'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작한 양파, 마늘 사랑캠페인이 세종시 무료급식소 밥드림에게 까지 전달됐다.

    최근 양파, 마늘이 작황호조로 평년보다 생산량이 많다보니 소비 부진으로 이어지면서 가격이 하락해 재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러한 상황을 농식품부와 소속기관 및 유관기관 11만 농림가족들이 재배농가들의 어려움을 개선하고자 양파, 마늘 소비촉진 릴레이를 진행 중이다.

    이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이하 농정원)과 직원들은 '양파,마늘 사랑캠페인' 일환으로 세종시 무료급식소 밥드림을 방문해 양파 1200Kg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우리 몸에도 좋고 모든 요리에 들어가 맛을 더해주는 양파가 안타깝게도 작황호조로 농민들을 어렵게 하고 있다. 농정원은 양파 가격하락으로 어려운 농민들을 돕고 가격 회복에 일조하고자 행사를 참여하게 되었다"면서 농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모금한 돈으로 양파를 구매해 무료급식소나 소외계층에 양파를 기증하는 사랑의 릴레이를 진행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밥드림은 10년간 무료급식 봉사를 해 온 세종시 유일한 무료급식소로 연간 3만명에 달하는 어르신 및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농정원에서 제공한 양파 1200Kg은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로 소비될 예정이며, 양파 마늘 소비 릴레이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통해 더욱 환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출처 : (주)한국경찰일보(http://www.kpilbo.com)


Total : 54 (1/4)

[처음] ◁ < [1] [2] [3] [4] ▷ [끝]

작성자   제목   내용  







가온누리는 어려움을 격고 있는 사회약자의 입장에서 항상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분께서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법인명(상호): 세상의중심가온누리 28365    대표자(성명): 이강화    사업자 등록번호 : [307-82-68533]
     전화: 1544-9215 팩스: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로12번길 14 (비하동) 현대오피스텔 12F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서현옥(master@gaonnuri.org)
     Copyright : 2016 가온누리 All rights reserved.